나에게 꿈을 팔아주세요

“내게 옷을 팔려 하지 말고,

매혹적인 외모에 대한 기대를 팔아주세요.

내게 장난감을 팔려 하지 말고,

내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팔아주세요.

내게 물건을 팔려고 하지 마세요.

대신 꿈과 느낌과 자부심과 일상의 행복을 팔아주세요.

제발 내게 물건을 팔려고 하지 마세요.”

- 마이클 르뵈프 교수, '평생의 고객으로 만드는 방법'에서


고객이 원하는 것은 겉으로 보이고 만져지는 물건이 아닙니다.

제품과 서비스에 담겨진 핵심가치, 즉 꿈, 기대,

소망, 아름다움, 성공, 건강과 휴식을 원하는 것입니다.


이제는 물질적 풍요의 시대입니다.

그만큼 기술과 품질 차이만을 가지고

승부할 수는 없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사랑, 꿈, 감성, 디자인 등 보이지 않는 핵심가치를 찾아서

고객에게 소구하는 기업이 승리하는 기업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