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보다는 기회에 초점을 맞춰라.

경쟁에 초점이 맞춰진 시장에서는 한두 기업만 살아남는다.
하지만 이와 달리 기회에 초점이 맞춰진 시장에서는
수많은 기업이 살아남는다.
미래를 봐야 한다.
경쟁의 늪에 빠지면 실패할 확률만 크게 높아진다.
기회를 찾는 기업들은 경쟁자를 의식하는 대신
장기적 목표를 좇는다.

경쟁에 초점을 맞출 것인가?
고객과 가치에 초점을 맞출 것인가?

- ‘행복한 기업들만 아는 비밀’에서


짐 콜린스는
‘문제를 풀면 좋은 사람이 될 수 있지만, 훌륭한 사람은 될 수 없다.
훌륭한 사람은 오로지 기회 위에서만 가능하다.’

문제해결이 아닌 기회에 초점을 맞출 것을 요구합니다.

미래는 ‘경쟁자와의 싸움에 몰두하는 대신,
고객을 위한 가치 창출에 열정을 바치는 기업들’
에게
그 문을 활짝 열어줍니다.